엔-원 비율, 6개월내 1:9.5 전망 고수-JP모건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종혁기자= 엔-원 비율이 6개월내 1:9.5 비율로 내려갈 것이라고 예상됐다.
14일 JP모건체이스은행은 'Korea Markets Outlook & Strategy'에서 이같은 전망을 고수했다.
JP모건은 달러-엔은 3월 결산이 끝나고 다시 상승세를 탈 것이지만 지속되는 외국인 주식 투자 자금 유입으로 달러-원이 하락해 엔-원 비율은 하락압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JP모건은 최근 한국에서 외국인이 주식 순매도를 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타이완으로 투자처를 옮기는 펀드 포트폴리오 조정 탓이지만 여러가지 것들이 한국 증시가 타이완보다 더 매력적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며 외국인은 수주일 내에 한국에 대한 주식 투자를 재개할 것으로 예상했다.
따라서 JP모건은 여전히 거시 경제 지표가 한국의 경기 회복을 증명할 것이고 엔-원 비율이 더 이상 수출경쟁력을 보장해 주지 않는다는 한국 외환당국의 인식정도가 높아질 것을 믿고 있다며 중반기 이후에는 엔-원 비율이 1:9.5까지내려갈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현재 1:10.2 정도인 엔-원 비율은 아직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라고 권고됐다.
기사내용문의 : 759-5149 liberte@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