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환시-초반> 달러, 유로화에 강세..엔화에 횡보
  • 일시 : 2002-07-10 22:44:02
  • <뉴욕환시-초반> 달러, 유로화에 강세..엔화에 횡보



    (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훈기자= 10일 뉴욕외환시장 초반 현재 달러화는 유로화에 대해서는 강세를 띠는 반면 엔화에 대해서는 횡보하는 모습이다. 美달러화는 엔화에 대해 전날 뉴욕종가대비 0.07엔 상승한 118.13엔으로 횡보하고 있으며, 유로화는 달러화에 대해 유로당 0.0033달러 밀린 0.9899달러를 보였다. 시장관계자들은 달러화는 엔화에 대해 일본중앙은행(BOJ)의 달러화 지지를 위한 시장개입을 의식하면서 매매가 자제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 거래자는 "개입이 있을 경우 매매에 대한 리스크는 매우 심각하다"며 매매관망세의 저변을 설명했다. 이날 미조구치 젠베이 일본 재무성 국제금융국장은 "필요하다면 외환시장에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있다"고 밝혔다. 미조구치 국장은 최근의 환율 흐름이 바람직하지 못하다며 필요하다면 외환시장 에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해 시장개입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시스코시스템즈에 대한 전문가들의 실적전망 상향조정 의견이 미국증시를 지지한다면 달러화 매수세가 강화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시장관계자들은 전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