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주말 연수프로그램 시행<보도자료>
  • 일시 : 2002-08-14 17:04:31
  • 신보, 주말 연수프로그램 시행<보도자료>



    -주 5일 근무 관련 다양한 자기계발프로그램 내달부터 본격 시행 ■주5일 근무제를 시행 중인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배영식(裵英植), www.shinbo.co.kr]이 금융기관으로는 최초로 직원들이 주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연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자기계발 지원에 나선다. 다음달부터 시행에 들어갈 신용보증기금의 자기계발 연수 확대 계획은 주 5일 근무에 따라 늘어난 여가시간을 능력개발 및 재충전 기회로 연수 프로그램을 주말까지 확대하며, 프로그램 내용도 공인회계사, CFA(국제재무분석사), 세무사 등 전문자격 취득과정의 연수까지 포함하여 직원들에게 다양한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는 등 9개의 연수프로그램을 새로 마련하였다. 한편 주 5일 근무제 시행과 관련하여 최근 신보에서 직원들을 상대로 한 자체설문조사에서는 늘어난 여가시간을 자기계발에 활용하겠다는 직원이 44.3%로 가장 많았고 여행 및 레저 39.3%, 휴식 10.7% 순으로 여가시간을 활용하겠다고 응답하였다. 아울러 자기계발 계획시 가장 어려운 점으로는 시간과 비용(66.8%)과 프로그램 선정(20.4%)을 들어 직원들이 자기계발에 적극 나서기 위해서는 회사측의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 신보측에서는 이 설문조사를 토대로 연수프로그램을 새로 마련하여 오는 9월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연수담당자는 밝혔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