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달러, S&P 경고.도쿄주가 하락으로 약세 지속
(서울=연합인포맥스) 19일 런던환시에서 미국 달러화는 도쿄주가가 하락한 데다 S&P의 일본 구조조정에 대한 우려 표명으로 엔화에 대해 강세를 지속했다.
오후 5시17분 현재 달러화는 달러당 118.27-.33엔에 움직여 지난 주말 뉴욕 후장 가격보다 0.53엔 정도 급등했다.
딜러들은 특히 미국 경기침체가 나타날 경우 일본이나 유럽지역도 동반 침체를 보일 것이라는 분석이 재차 부각되면서 달러매입세가 일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뉴욕증시가 안정세를 보일 수 있다는 예상도 달러매입세를 부추기고 있다고 이들은 설명했다.
한편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S&P는 이날 최근 일본정부가 내놓은 일련의 정책관련 결정을 바탕으로 판단컨대 일본의 개혁노력이 후퇴하고 있다면서 (경제)구조 개혁작업이 보다 지연된다면 일본의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통신은 일본 내각이 이달초 2003 회계연도 공공사업 지출규모 감축비율을 올해 의 10%보다 크게 낮은 3% 수준으로 결정했다고 전하는 한편 S&P가 국가부채 및 은행 권 부실채권 정리작업의 지연을 이유로 엔화표시채권의 신용등급을 지난 14개월 동 안 3차례나 하향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