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단기적으로 강세 보일 전망<아메리칸익스프레스파이낸셜>
(서울=연합인포맥스) 박윤주 기자= 아메리칸익스프레스파이낸셜어드바이저스의 닉 파이퍼 펀드매니저는 11일 단기적으로 달러화의 전반적인 강세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파이퍼 매니저는 지난 3-6개월간 시장에 위험회피 심리가 증가하면서 일본 경제의 회복세에 대한 우려가 주재료가 돼 달러-엔이 상승한 점에 주목하며 이제는 시장에 리스크 선호 심리가 되살아나는 점이 오히려 유로화와 엔화에 대한 달러화의 강세를 부추길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최근 달러화가 마치 '위험자산'인 것처럼 인식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며 투기거래가 늘어날수록 달러화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나 최근 유럽에서 나오는 경제지표가 계속 취약한 수치를 내보이는 반면 미국 지표들은 상대적으로 호조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유로화가 달러화보다 더 상승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파이퍼 매니저는 현시점의 가장 큰 변수가 미국-이라크 전쟁 발발 가능성이라며 실제로 전쟁이 일어난다면 단기적으로 미국채가 강세를 띠는 반면 회사채와 달러화는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yoonju@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