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달러, 3개월만에 對엔 120엔선 아래로 하락 (상보)
(뉴욕=연합인포맥스) 허동욱특파원= 8일 오전 뉴욕환시에서 미국 달러화가 주요 통화에 대해 하락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엔화에 대해 약 3개월래 처음 120엔線 아래 로 내렸다.
달러화는 엔화에 대해 지난 9월13일 이후 처음으로 달러당 120엔 아래인 119.88엔까지 하락했고 유로화는 달러화에 대해 유로당 1.01달러선을 다시 넘어섰다.
이날 달러화의 약세는 미국증시의 주요 주가지수들이 플러스권에서 움직이고 있는 상황에서 나타났다는 점에서 달러화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극명하게 드러내는 것으로 분석됐다.
ING베어링의 존 맥카시 외환 전략가는 투자자들이 지난 수개월간 엔화가치가 하락할 것이라는 기대 하에 달러화를 대규모로 매입해 왔기 때문에 달러-엔이 상대적으로 상황 변화에 민감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부 전문가들은 국제연합 안전보장이사회가 이라크에 대한 신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해 이라크 문제에 대한 다자적 해결의 가능성이 열렸다는 점이 달러화를 지지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dawny@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