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달러, 내년 말에 108엔까지 하락 전망<후지투자운용>
  • 일시 : 2002-12-30 16:18:53
  • 美달러, 내년 말에 108엔까지 하락 전망<후지투자운용>



    (서울=연합인포맥스) 김홍규기자= 미국 달러화가 미국 경제 회복 지연, 지정학적 불안정 지속 등의 여파로 내년 말에 엔화에 대해 달러당 108엔까지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30일 후지투자운용의 펀드매니저인 다케이 아키라는 "지정학적 위험성이 증가하면서 해외투자가들이 달러표시 자산 매입을 자제하고 있다"면서 "게다가 미국 경제전망이 그리 밝지 않다는 점도 달러화의 약세를 부추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달러화의 對유로 약세는 유럽계 투자가들이 달러표시 자산을 매각해 자국으로 역송금하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새해 들어 이같은 움직임이 더욱더 가속화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이같은 움직임은 달러 약세가 이제부터 시작됐음을 의미한다면서 유로존에 대한 투자로 별로 나쁘지는 않지만 해외투자가들은 뉴질랜드나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대한 투자를 늘릴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그러나 엔화에 대해서는 일본 정부가 달러를 매입하는 시장 개입을 단행할 가능성이 있어 하락이 제한될 가능성이 크지만 달러 약세분위기가 대세로 자리잡은 상황이어서 내년 연말 달러화는 108엔까지 하락하게 될 것 같다고 그는 예측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