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원, 하반기 1,200-1,250원 전망 - 시티그룹
일시 : 2003-07-03 18:30:35
달러-원, 하반기 1,200-1,250원 전망 - 시티그룹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종혁기자= 시티그룹은 미경기회복에 따른 글로벌 달러화 가치의 반등으로 하반기 달러-원이 1천200-1천250원에서 거래될 것으로 전망했다.
3일 시티그룹은 미국의 강한 경기성장이 달러화 가치 상승을 이끌 것이라며 하반기 달러-원이 달러-엔의 상승을 쫓아 현재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에서 거래될 것으로 내다봤다.
시티그룹은 기본적으로 하반기는 순환적인 달러 가치 회복이 예상된다며 일본재무성이 이 시기를 이용해 달러-엔을 자신들의 선호레벨인 120엔선 위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엔-원 재정환율의 경우 엔-원 비율 1대10을 중심으로 좁은 레인지 양상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시티그룹은 한국경제의 점진적인 회복으로 연말까지 한국과 일본의 경제 펀더멘털 차이가 없는데다 한국정부가 외국인 주식투자금의 증가분을 경기회복이 가시화될 때까지 흡수할 것이기 때문에 이같이 엔-원 비율이 유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북한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것도 엔-원 비율 10을 유지하게 하는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북핵문제가 단기간에 해결되리란 보장도 없는데다 이미 지난 3월에 경험으로 당국이 과도한 시장 변동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시장에 큰 변동재료는 못될 것으로 판단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