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화, 이번주 상승 전망 우세 <블룸버그 조사>
  • 일시 : 2003-11-03 16:16:31
  • 달러화, 이번주 상승 전망 우세 <블룸버그 조사>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기자= 블룸버그통신은 이번주 달러화가 엔화와 유로화에 대해 강세를 보일 것으로 3일 전망했다. 블룸버그통신은 41명의 뉴욕.도쿄 등지의 스트래티지스트, 거래자, 투자자들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71%의 응답자들이 (유로화에 대해) 달러화 `매수' 또는 `보유'를 추천했다고 전했다. 지난주엔 같은 응답을 한 전문가들은 19%에 불과했다. 엔화에 대해선 51%의 응답자들이 달러 매수 또는 보유의견을 제시했다. 로버트 신쉐 시티그룹 스트래티지스트는 "향후 몇달간 강한 달러가 시장의 지배력을 가질 것"이라며 "달러가 내년 초에 유로당 1.10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44%의 응답자들이 영국 파운드화 매도를 권했다. 파운드화는 달러화에 대해 지난주 5년래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급등에 대한 부담으로 전문가들이 매도를 권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37%의 응답자들은 파운드화 매수를, 19%를 보유를 추천해 총 56%의 응답자들이 보유.매수의견을 제시했다. 이는 지난주 73%보다 17%포인트 감소한 것이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