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뉴스> 인도, 中 제지고 반도체 아웃소싱 거점 부상
  • 일시 : 2003-11-10 14:15:02
  • <중국뉴스> 인도, 中 제지고 반도체 아웃소싱 거점 부상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한용 기자= 인도가 미국 반도체 업계 아웃소싱 생산거점으로 떠오를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다우존스가 10일 보도했다. 통신은 미 주요 반도체 업체 경영진들 중 일부가 인도를 차기 반도체 아웃소싱 생산거점으로 지목하고 있다면서 이는 반도체 생산기지로서 중국의 잠재력에 주목해 온 대부분의 업계 관계자들에게는 의외의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통신은 그러나 따지고 보면 이는 새삼스러울 것이 없는 것이라면서 인도에는 낮은 임금을 흔쾌히 받아들일 수 있는 고급 인력이 풍부한 데다 소프트웨어 업계내의 오랜 아웃소싱 전통도 반도체 업계 경영진들을 신뢰케 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통신은 미 반도체 경영진들이 중국보다는 인도를 차기 아웃소싱 후보지로 생각케 하는 보다 결정적인 요인은 언어상의 장벽 때문이라면서 중국에서는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기술자를 찾기 힘들지만 인도에서는 이같은 장벽이 없다고 지적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세제 혜택과 보호주의적 관세 부과 조치가 일정 기간 동안 중국 국내 반도체 업체들의 성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수는 있지만 중국당국이 보다 중요한 몇 가지 요소를 간과할 경우 해외 투자유치 측면에서 인도에 뒤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