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드리업계, 반도체업계 전반 매출액 증가율 상회 전망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한용 기자= 싱가포르 차터드세미컨덕터의 존 마틴 부사장은 반도체파운드리업계가 반도체업계 전반의 매출액 증가율을 상회하는 실적을 올릴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그는 지난 3년간의 경기 침체로 종합 반도체제조업체(IDM)들은 투자를 큰 폭으로 줄였지만 반도체파운드리업체들은 최근들어 설비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면서 이에 힘입어 차세대 공정 등에 있어 반도체파운드리업계가 IDM에 비해 우위를 점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이어 최근 팹리스 업체들이 급격한 성장세를 나타내는 것도 업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하는 한편 파운드리업계의 매출액이 반도체업계 전반의 매출액 증가율을 상회하는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90nm 생산공정은 아직 도입 초기 단계에 있다면서 단기적으로 0.18미크론과 0.13미크론이 주력 생산공정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몇몇 기술적 문제가 극복되는 오는 2005년에는 90nm 생산공정의 도입이 성숙 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