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제조업계, 亞太 시장 빠른 성장세에 주목
  • 일시 : 2004-03-02 14:12:31
  • 항공기 제조업계, 亞太 시장 빠른 성장세에 주목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한용 기자= 보잉 등 항공기 제조업체들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아시아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2일 보잉은 캐세이퍼시픽과 싱가포르항공, 콴타스항공 등의 고객사가 소재한 아시아 태평양 시장의 올해 성장률은 전세계 평균 성장률인 5.1%를 상회하는 5.9%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최근 캐세이퍼시픽은 500명의 화물기 승무원을 신규로 충원한 후 항공기 증편에 나설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달 싱가포르항공은 향후 수요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신규 항공편을 도입을 고려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보잉은 향후 20년간 항공기 시장 성장세를 충족키 위해서는 2만4천300만대의 신규 항공기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특히 수요의 대부분이 중국과 인도 등 이머징 마켓에서 창출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전문가들은 9.11 대미 테러 이후 아시아 태평양 항공업계의 주도로 전세계 항공 산업이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면서 미국과 유럽 항공업계의 경우 외국인 소유 제한 등의 규제가 완화돼야 도약의 전기를 맞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