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환시> 美달러, 포지션조정 힘입어 상승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기자= 미국 달러화가 포지션 조정에 힘입어 소폭 상승했다.
12일 오후 2시15분 현재 미국 달러화는 전날 뉴욕종가보다 0.13엔 오른 111.03엔을 기록했다.
유로화는 달러화에 대해 0.0066달러 내린 1.2281달러에 거래됐고 엔화에 대해선 0.54엔 내린 136.39엔에 거래됐다.
시장관계자들은 지난 새벽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테러가 발생하고 알 카에다가 배후세력으로 지목되면서 달러화가 하락세를 보였지만 도쿄시장에서 주가 하락과 엔화매도 증가 등으로 다시 111엔대를 회복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일본 당국의 개입이 최근 계속되고 있는데 따라 리스크를 회피하기 위한 투자자들이 달러를 사고 엔화를 매도하는 등 포지션 조정이 일어나면서 달러의 상승을 도왔다고 전했다.
고이케 마사미치 스미토모 미쓰이은행의 딜러는 "일본 재무성이 단기 투기세력들이 나서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달러화가 호주달러에 대해 3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는 강세를 보인 영향으로 포지션 조정이 일어났다고 시장관계자들은 전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