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G7 성명대로 움직이는지 지켜볼 것"<미조구치>
  • 일시 : 2004-04-01 20:20:41
  • "환율 G7 성명대로 움직이는지 지켜볼 것"<미조구치>



    (서울=연합인포맥스) 미조구치 젠베이 일본 재무성 재무관은 1일 플로리다 서방선진7개국(G7) 재무장관 회담 성명대로 환율이 움직이는지를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가장 최근에 개최된 보카래이튼 G7 회담에서 재무장관들과 중앙은행 총재들은 무질서하고 과도한 환율 등락에 대해 경고했었다. 일본 외환당국자들은 급격한 엔 강세를 저지하기 위해 시장 개입을 단행하고 있다고 밝혀왔으나 일본은행(BOJ)의 경기관측보고서인 단칸이 경기호전을 입증한 영향으로 달러-엔이 103엔대로 내려앉았다. 이날 미조구치 재무관은 급격한 환율 변동은 기업들의 경기신뢰도에 영향을 미친다면서도 특정환율에 대한 언급은 회피했다. 한편 이날 BOJ는 발표한 3월 단칸보고서에 따르면 대형 제조업체 경기신뢰도는 지난 12월의 7은 물론 시장 전망치인 10보다 높은 12로 조사돼 지난 1997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 대형 비제조업체 경기신뢰도는 전월의 0에서 5로 상승해 제조업계는 물론 서 비스 업체들의 경기 상황도 개선, 일본의 경기 상황이 전반적인 호전 추이를 나타내 고 있음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