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뉴스> WTO 가입후 자동차 산업 발전 가속화
  • 일시 : 2004-04-13 10:54:26
  • <중국뉴스> WTO 가입후 자동차 산업 발전 가속화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한용 기자= 롱융투(龍永圖) 중국 대외경제무역합작부 부부장은 세계무역기구(WTO) 가입 후 중국 자동차 산업이 발전의 전기를 맞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WTO 가입을 위한 중국측 수석대표를 맡았던 롱 부부장은 이날 '2004 자동차 산업 발전 포럼(AIDF)'에 참석해 행한 연설을 통해 WTO 가입후 중국내 자동차 가격은 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업체들의 경쟁력은 높아졌다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WTO 가입 이전에는 중국 국내 자동차 업체들이 보호주의 정책의 혜택을 누렸으나 가입 이후에는 수입차에 대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내 업체들이 시장 기준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롱 부부장은 또 해외 자동차 업체들이 중국 시장에 적극 진출하는 한편 투자 규모도 확대하고 있다면서 이같은 추세도 신기술의 도입과 신모델 도입이라는 측면에서 중국 자동차 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중국이 전세계 자동차 생산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데 주목해야 한다면서 여기에 중국내 도시화 작업의 진척 속도가 가속화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 잠재력은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