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환시> 美달러, 도쿄증시 상승영향 하락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기자= 미국 달러화는 도쿄증시 상승세로 엔화에 대해 하락했다.
12일 오후 2시15분 현재 달러화는 엔화에 대해 뉴욕종가보다 0.57엔 내린 112.65엔에 거래되고 있다.
유로화는 달러화에 대해 뉴욕종가보다 0.0010달러 오른 1.1874달러를 기록했고 유로화는 엔화에 대해 0.56엔 내린 133.80엔에 거래됐다.
시장관계자들은 미국의 조기 금리인상 가능성으로 촉발된 달러 매수심리가 새벽 뉴욕시장에서 114엔 돌파에 실패하면서 급격히 위축됐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도쿄 주식시장이 강세를 나타내면서 엔화 매수가 늘었으며 비일본계 투기세력들이 엔화 숏커버에 나서면서 달러-엔이 약세를 보였다고 이들은 덧붙였다.
시장관계자들은 달러-엔의 상승 추세가 꺾인 것이라기보다는 조정국면에 들어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바 다케시 도쿄 미쓰비시 은행 수석 외환딜러는 "단기 조정국면을 거친 뒤에 달러화의 상승 추세가 다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의 금리인상 가능성과 경제펀더멘털 등을 감안할 때 기본적으로 강한 달러 시장"이라며 "달러-엔이 조만간 115엔대를 테스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반해 일부 시장관계자들은 달러-엔이 다시 113엔대로 오르려면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