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달러, `日 통화정책 변화없다'..對엔 상승
  • 일시 : 2004-06-25 22:39:00
  • 美달러, `日 통화정책 변화없다'..對엔 상승



    (뉴욕=연합인포맥스) 김홍규특파원= 25일 뉴욕환시에서 미 달러화는 일본은행(BOJ)이 경제성장세 가속화에도 불구하고 통화정책에 변화를 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힘에 따라 엔화에 대해 상승했다. 오전 9시30분(뉴욕시간) 현재 달러화는 엔화에 대해 달러당 0.52엔 상승한 197.65엔을 기록했다. 뉴욕 외환전문가들은 대부분의 거래자들이 달러화가 엔화에 대해 추가 하락할 것으로 기대했다면서 그러나 강한 경제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BOJ가 통화긴축을 단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힘에 따라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후쿠이 도시히코(福井俊彦) 일본은행 총재는 구체적으로 미국, 중국 등 해외경제가 높은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생산, 설비투자 등 기업부문의 "선순환의 영향이 가계부문에도 미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소비자물가는 원유가격 급등에 따른 휘발유 가격 인상 등으로 일시적으로 플러스로 돌아섰으나 가을에는 작년에 강세를 보였던 쌀값의 영향이 없어질 것으로 보여 '기본적으로는 소폭의 마이너스 추이'라고 밝혀 디플레에서 완전히 벗어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후쿠이는 예상했다. 한편 유로화는 `6월 기업신뢰지수가 예상외로 하락했다'는 독일 민간 경제연구소인 ifo의 발표로 달러화에 대해 하락했다. 같은 시간 유로화는 달러화에 대해 전날보다 유로당 0.0025달러 낮은 1.2144달러에 움직였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