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환시> 달러-엔, 6개월만에 최저치
유로에 대해서도 사상최저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기자= 달러-엔이 6개월만에 최저치로 하락했다.
8일 오후 2시48분 현재 도쿄외환시장 달러-엔은 전장 뉴욕대비 0.08엔 내린 105.46엔에 거래됐다.
유로화는 달러화에 대해 0.0014달러 오른 1.2979달러를 기록했고 엔화에 대해선 0.01엔 내린 136.88엔에 거래됐다.
시장관계자들은 "달러가 추가하락할 것이란 우려 속에 시장참가자들이 지속적으로 달러를 내다팔았다"고 말했다.
조지 W. 부시의 재선 이후 2기 경제정책이 지속될 것이란 전망으로 경상수지 적자와 재정적자 규모가 커질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시장참가자들은 미국의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를 앞두고 달러 표시 자산의 노출을 줄이기를 원하고 있다고 시장관계자들은 지적했다.
시장관계자들은 "달러-엔은 105엔대, 유로-달러는 1.3000달러 돌파 초읽기에 들어갔다"면서 "이날 하루동안은 이 레벨이 심리적으로 중요한 장벽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래쪽에서는 일본은행과 유럽중앙은행(ECB)의 시장개입 가능성으로 인해 하락폭은 크지 않았다.
시장관계자들은 "지난 7-9월 석달간 일본은행이 시장개입을 단행하지 않았다는 발표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일본 당국의 달러매수 개입 가능성이 점쳐지면서 달러 지지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