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환시> 달러-엔, 시장포지션 조정속 소폭 하락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기자= 달러-엔이 포지션 조정 매물이 나오는 가운데 소폭 하락했다.
5일 오후 2시47분 현재 도쿄외환시장에서 달러-엔은 전장 뉴욕대비 0.18엔 내린 104.46엔에 거래됐다.
유로화는 달러화에 대해 전장 뉴욕대비 0.0001달러 오른 1.3269달러를 기록했고 엔화에 대해선 0.26엔 내린 18.59엔에 거래됐다.
시장관계자들은 "연초 시장에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미국의 비농업부문 고용자수 발표를 앞두고 포지션 조정 매수.매도가 일어나면서 시장이 과도하게 움직였다"고 말했다.
이들은 "그러나 오는 7일 발표될 비농업부문 고용자수에 대한 낙관적 희망으로 달러가 강세를 보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의 쌍둥이 적자에 대한 우료로 인해 중기적인 달러의 전망은 여전히 약세로 기울고 있다고 시장관계자들은 말했다.
기무라 도시아키 미쓰비시 투자신탁은행은 "미국계 헤지펀드가 지속적으로 포지션을 정리한 뒤 신규 달러 롱포지션을 취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이런 추세가 오래 지속될 것으로 보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미국의 비농업부문 고용자수는 현재 17만8천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1월에는 11만2천명을 기록했었다.
한편 유로-엔은 일본수출업체의 매물과 미국계 헤지펀드의 매도세로 인해 하락세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