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중앙銀 총재 '금리인하 논의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 일시 : 2023-12-16 05:31:47
  • 캐나다중앙銀 총재 '금리인하 논의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영 특파원 = 티프 맥클렘 캐나다중앙은행(BOC) 총재가 금리인하를 논의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말했다.

    15일(현지시간) 캐나다중앙은행에 따르면 티프 맥클렘 총재는 이날 연설에서 "금리인하 논의를 시작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다.

    맥클렘 총재는 "2% 인플레이션 목표가 이제 가시화되고 있지만 아직 달성되지는 않았다"며 "인플레이션 추가 하락은 향후 몇 달 동안 다양한 영향으로 점진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금리를 충분히 인상했는지, 금리를 얼마나 오랫동안 지금 수준에서 유지해야 하는지 여전히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맥클렘 총재는 "연준은 해야 할 필요가 있는 일을 할 것"이라며 "우리도 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플레이션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너무 높다고 그는 언급했다.

    맥클렘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너무 높고 충분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아마도 금리를 더 인상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에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인 2%를 향해 지속할 수 있는 경로를 가고 있다는 명확한 증거가 있으면 그때가 금리인하를 논의하는 시점이 될 것이라고 봤다.

    그는 "내년 말에는 성장과 고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인플레이션은 목표치인 2%에 가까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syjung@yna.co.kr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