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이 꼽은 닮고 싶은 전직 경제부총리…'김진표·이헌재·강만수'
  • 일시 : 2024-09-25 12:02:02
  • 최상목이 꼽은 닮고 싶은 전직 경제부총리…'김진표·이헌재·강만수'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5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9.25 pdj6635@yna.co.kr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박준형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김진표·이헌재 전 경제부총리와 강민수 전 기재부 장관을 닮고 싶은 선배로 꼽았다.

    최 부총리는 2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가장 닮고 싶은 전직 경제부총리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최 부총리는 "김진표 전 부총리는 굉장히 사람 간 일을 잘 풀어내시고 정치력이 있으시다"고 평가했다.

    이헌재 전 부총리에 대해서는 "인사이트가 있으시다"며 "새로 나온 책을 거의 매일 봐서 닮아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강만수 전 장관과 관련해선, "의사결정이 빠르다"며 "글로벌 위기 상황에서 아침에 전날 고민을 하셨다"고 회고했다.

    이어 "(강 전 장관을 보면서) 가능하면 제가 직원들에게 의사결정을 해서 제 리스크로 문제를 풀어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부연했다.

    wchoi@yna.co.kr

    jhpark6@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