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 연은 총재 "경제 예상대로 움직이면 연내 1~2회 추가 인하 전망"
  • 일시 : 2024-10-10 08:35:11
  • 샌프란 연은 총재 "경제 예상대로 움직이면 연내 1~2회 추가 인하 전망"



    undefined


    (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지난달 연방준비제도의 빅 컷(50bp 인하)을 전적으로 지지했으며, 경제가 예상대로 움직인다면 연내 1~2회의 추가 인하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9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연은에 따르면 데일리 총재는 보이시주립대학에서 열린 행사에서 정첵금리가 안정된 가운데 실질금리가 상승했다며, 실질금리 상승은 과도한 긴축과 노동시장 훼손의 원인이 된다고 진단했다.

    데일리 총재는 "노동시장이 더 둔화하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물가 상승률이 2% 목표치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정책금리의 추가 조정 속도나 규모에 대해서 확실히 말할 수 없다면서도 경제 상황이 예상대로 펼쳐지면 1~2회의 추가 인하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노동시장과 인플레이션을 모니터링하면서 필요에 따라 금리를 더 많이, 혹은 더 적게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jhmoo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