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24일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방산협력 논의 기대(종합)
  • 일시 : 2024-10-17 16:32:14
  • 尹, 24일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방산협력 논의 기대(종합)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4일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17일 언론 공지를 통해 두다 대통령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한국을 국빈 방문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두 정상은 양국 간 실질 협력과 지역 및 국제 무대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방산수출에 대한 논의도 이뤄질 전망이다.

    폴란드는 지난 2022년 K2 전차, K9 자주포, FA-50 전투기 등 국산 무기를 대량으로 도입한 바 있다.

    국가안보실은 이날 열린 제6차 방산수출전략평가회의에서 폴란드와 체결한 대규모 총괄계약의 안정적인 이행과 함께 대형 방산수출사업 신규 수주를 위한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폴란드와 협상 중인 70억달러 규모의 K2전차 수출사업을 포함해, 총 442억달러 규모의 방산협력 사업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폴란드와 사상 최대 규모의 방산수출 사업을 진행하는 만큼, 단발성 수출에 그치지 않고 후속지원까지 확실히 챙겨 'K-방산'의 위상이 더욱 제고될 수 있도록 민관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아울러 탄약 및 잠수함 등 폴란드와의 추가 방산협력 확대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바르샤바=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폴란드를 공식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바르샤바 대통령궁에서 확대회담을 위해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이동하고 있다.  2023.7.14  [공동취재] kane@yna.co.kr


    ywsh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