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북한군 러시아 파병'에 안보현안 긴급회의 소집
  • 일시 : 2024-10-18 16:34:16
  • 尹, '북한군 러시아 파병'에 안보현안 긴급회의 소집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북한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참전의 영향을 점검하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했다.

    윤 대통령은 18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북한 전투병의 러시아 파병에 따른 긴급 안보회의'를 주재했다.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 및 우크라이나전 참전에 따른 우리 안보에 대한 영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라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회의에는 국가안보실과 국방부, 국가정보원의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북한군의 러시아 이동과 러시아에 대한 전쟁 지원 정보를 공유했다.

    그러면서 러-북 군사 밀착이 군사물자의 이동을 넘어 실질적 파병으로까지 이어진 현 상황이 우리나라는 물론 국제사회를 향한 중대한 안보 위협이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했다.

    참석자들은 이 같은 상황을 좌시하지 않고 국제사회와 공동으로 가용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대통령실은 정부가 우방국들과의 공조하에 북한의 러시아 파병 동태를 초기부터 면밀히 추적해 왔다며, 향후에도 관련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면서 필요한 조치들을 적극적으로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강릉=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강원도 강릉시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24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4.10.17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ihong@yna.co.kr


    ywsh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