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안 가결] 최상목, 내일 F4 회의 연다…긴급 경제장관회의도 개최
  • 일시 : 2024-12-14 17:22:58
  • [탄핵안 가결] 최상목, 내일 F4 회의 연다…긴급 경제장관회의도 개최



    (서울=연합뉴스)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3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긴급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12.13 [기획재정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오는 15일 긴급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F4 회의)를 열고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에 따른 금융·외환시장 영향을 점검한다.

    기재부는 14일 출입기자단에 배포한 메시지에서 "최상목 부총리는 15일 오후에 긴급 경제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고 이후 대외관계장관 간담회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어서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F4 회의)를 주재할 계획"이라고 했다.

    최 부총리가 이끄는 경제팀은 긴급 회의를 통해 윤 대통령 탄핵안 가결에 따른 실물경제·금융시장 영향을 점검할 계획이다.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에는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병환 금융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참석한다.

    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