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참사] 대통령실, 24시간 비상 대응…회의 수시 개최
  • 일시 : 2024-12-29 14:52:21
  • [항공 참사] 대통령실, 24시간 비상 대응…회의 수시 개최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대통령실이 전남 무안 공항 여객기 사고에 24시간 비상 대응하고 필요시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대통령실은 29일 오전 정진석 비서실장 주재로 긴급 수석비서관 회의를 개최하고 국정상황실을 중심으로 대통령 비서실과 국가안보실이 24시간 비상 대응 태세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회의에서 사고 원인과 정확한 사실관계를 철저히 규명하고 가용할 수 있는 인력과 구조 및 의료 지원 등 대응 체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유관 부처 간 협조 및 업무 조정 방안을 논의했다.

    대통령실은 '가용한 장비와 인력을 총동원해 인명 구조에 총력을 기울이라'는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지시사항을 유관 부처에 공유한 데 이어, 오전 회의 결과를 최 권한대행에게 별도로 보고했다.

    아울러 최 권한대행 주재로 긴급 중대본 회의를 개최하는 방안도 건의했다.

    대통령실은 필요시 수시로 수석비서관 회의를 개최하고 논의한 사항을 최 권한대행 및 관련 부처에 공유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진석 비서실장과 성태윤 정책실장, 홍철호 정무수석, 이도운 홍보수석, 김주현 민정수석, 박춘섭 경제수석, 장상윤 사회수석, 박상욱 과학기술수석 등이 참석했다.

    undefined


    ywsh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