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B 홀츠만 "다음 금리인하 더 늦어질 수도"
  • 일시 : 2024-12-29 15:46:11
  • ECB 홀츠만 "다음 금리인하 더 늦어질 수도"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유럽중앙은행(ECB) 정책위원인 로버트 홀츠만 오스트리아 중앙은행 총재는 "다음 금리인하는 최근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더 늦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연합뉴스 자료사진]


    2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홀츠만은 최근 오스트리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현재로서는 금리 인상이 없겠지만, 다음 금리인하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고 언급했다.

    유로존 연간 인플레이션은 11월에 전월의 2.0%에서 2.2%로 상승해 ECB의 목표 금리인 2%를 상회했다.

    그는 "일부 에너지 가격에서 상승 추세의 조짐이 있다"며 "인플레이션이 어떻게 회복될 수 있는지에 대한 다른 시나리오도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둔 상황과 관련해 홀츠만은 "트럼프 당선인의 관세가 전반적인 성장 둔화를 초래하고 인플레이션 압력을 유발하는 시나리오가 유력하다"며 "미국이 더 그럴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이어 "그 영향이 얼마나 강할지는 달러화 가치 상승과 유로화 가치 하락 여부와 정도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yglee2@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