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국정협의체 가동 합의…추경도 논의 대상에 포함
  • 일시 : 2024-12-31 14:06:02
  • 여야, 국정협의체 가동 합의…추경도 논의 대상에 포함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여야가 민생 현안을 다루기 위한 국정협의체를 가동하기로 합의했다.

    국회와 정부까지 참여하는 협의체로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도 의제로 다뤄질 예정이다.

    국민의힘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31일 우원식 국회의장과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나 "연말연시 경제가 매우 어렵다"며 "국회가 주도적으로 국회와 정부의 협의체인 국정협의체를 조속히 가동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여야와 국회의장실, 정부가 참여하는 국정협의체를 통해 민생 안정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회동에서 추경을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가 추경을 제안했고 권영세 위원장이 당에서 논의해보겠다고 했다"면서 "이런 논의도 국정협의체에서 다뤄질 내용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왼쪽부터), 우원식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장실에서 회동 전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4.12.31 [국회사진기자단] photo@yna.co.kr


    ywsh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