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트럼프 관세대응 '비상대책 패키지' 준비 중"
  • 일시 : 2025-04-03 00:18:00
  • "EU, 트럼프 관세대응 '비상대책 패키지' 준비 중"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유럽연합(EU)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조치에 대응한 '비상 대책 패키지'를 준비하고 있다.

    2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EU의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EC)는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로 타격을 입는 분야를 지원하기 위한 단기 경제지원 대책을 검토 중이다.

    비상 대책 패키지에는 단기 경제지원 대책과 핵심 분야의 개혁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로존이라는 단일 시장의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도 담긴다.

    이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는 "잠재적인 EU의 지원 조치는 미국이 무엇을 발표하느냐에 따라 달려 있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올로프 질 EU 무역 담당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EU가 이달 중순에 시행하겠다고 한 보복 조치가 미국의 상호관세, 자동차 관세로 변동될 가능성이 있나'라는 질문에 "두 가지 대응이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질 대변인은 "첫 조치는 (이미 발표한) 철강·알루미늄 관세에 대한 대응이며 두 번째는 나머지 관세들에 대한 대응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 내용을 밝히진 않았지만 "오늘 저녁 예정된 (미국의) 발표가 나오고 나면 적절한 시점에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소식이 전해진 후 유로-달러 환율은 1.082달러대에서 1.086달러대까지 급등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한국시간 3일 오전 5시) 관세 정책을 발표할 계획이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