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부의장 "정책금리 서둘러 조정할 필요 없어"
  • 일시 : 2025-04-04 02:26:15
  • 연준 부의장 "정책금리 서둘러 조정할 필요 없어"



    https://tv.naver.com/h/73412380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필립 제퍼슨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ㆍFed) 부의장은 3일(현지시간) "정책금리를 서둘러 조정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제퍼슨 의장은 이날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린 행사에서 "현재의 정책 기조는 우리가 이중 의무의 양쪽에 직면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처리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강조했듯이, 통화정책은 미리 정해진 방향이 아니다"며 "정책의 미래 방향을 생각하면서 유입되는 데이터, 변화하는 전망, 위험의 균형을 계속 평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퍼슨 의장은 "현재 무역과 이민, 재정 및 규제 정책의 상당한 변화가 진행 중"이라며 "이러한 정책 변화의 누적 효과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부연했다.

    제퍼슨 의장은 최근 상품 인플레이션이 플러스(+)로 돌아선 것을 환기했다.

    그는 "상품 인플레이션은 작년에 마이너스였고, 전반적으로 디스인플레이션을 뒷받침하는 데 도움이 됐다"면서 "최근 몇 달 동안 상품 인플레이션은 플러스로 돌아섰다"고 말했다.

    제퍼슨 의장은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결정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