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다른 국가가 놀라운 걸 제안하면 관세 협상 열려 있어"(상보)
  • 일시 : 2025-04-04 06:11:05
  • 트럼프 "다른 국가가 놀라운 걸 제안하면 관세 협상 열려 있어"(상보)



    https://tv.naver.com/h/73411924

    (뉴욕=연합인포맥스) 진정호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에는 상호관세가 협상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전날 대규모 관세 정책을 발표한 뒤 그의 측근들이 상호관세는 협상 대상이 아니라고 거듭 밝힌 이후 나온 발언이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는 3일(현지시간)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른 국가들이 더 놀라운(phenomenal) 무언가를 제안한다면 관세를 두고 논의하는 데 열려 있다"고 말했다.

    이는 앞서 트럼프의 측근들이 언론 인터뷰에서 이번 관세 정책은 협상 대상이 아니라고 강조한 것과 배치되는 것이다. 혼란을 일으키는 트럼프의 전형적인 전략으로 풀이된다.

    앞서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은 이날 미국 CNN과의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관세를 철회할 가능 없다고 생각한다"며 "것은 세계 무역 질서의 재편"이라고 말한 바 있다.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 고문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신규 관세 정책은 협상 대상이 아니다"라며 "그것은 국가 긴급 상황"이라고 말했다.

    트럼프는 이와 함께 "여전히 제약과 반도체 무역에 대해서도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트럼프는 "관세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예상됐다"며 "이제 시장을 안정시키자"라고 말했다.

    또 그는 "금리가 내려가는 것은 좋은 일"이라며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 행정부를 머지 않아 떠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것에 대해선 "머스크는 원하는 만큼 머무를 수 있지만 몇 달 내로 떠날 듯하다"고 답했다.

    jhj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