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파월이 금리를 인하하기에 완벽한 시점"(상보)
  • 일시 : 2025-04-05 00:23:04
  • 트럼프 "파월이 금리를 인하하기에 완벽한 시점"(상보)



    트루스 소셜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ㆍFed) 의장에게 또다시 금리 인하 압력을 넣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에서 "지금이 연준 의장인 제롬 파월이 금리를 인하하기에 완벽한 시점(This would be a PERFECT time for Fed Chairman Jerome Powell to cut Interest Rates)"이라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는 항상 '늦지만' 자신의 이미지를 빠르게 바꿀 수 있다"면서 "2개월 안에 에너지 가격은 하락했고, 금리도 하락했고, 인플레이션도 하락했고, 계란 가격도 69% 하락했고, 일자리는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롬, 금리를 인하하라(Cut interest rates, JEROME), 그리고 정치는 그만하라"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이날 오전 11시 30분(미 동부시간) 경제 전망에 대해 연설할 계획이다. 이를 앞두고 트럼프 대통령이 금리인하 압박을 한 것이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