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보복 않는 국가에 관세 90일 유예…중국은 125%로 인상"(상보)
  • 일시 : 2025-04-10 02:38:29
  • 트럼프 "보복 않는 국가에 관세 90일 유예…중국은 125%로 인상"(상보)



    트루스 소셜 자료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보복관세를 시행하지 않은 국가를 대상으로 관세를 90일 유예해주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 미디어인 트루스 소셜에 "75개국 이상의 국가가 무역, 무역장벽, 관세, 환율 조작, 비금전적 관세와 관련돼 논의하고 있는 것에 대한 해결책을 협상하기 위해 상무부, 재무부, 무역대표부(USTR)에 요청했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를 근거로 이들 국가가 미국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든 보복 조처를 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근거해 저는 90일간 관세 유예와 이 기간에는 상호관세율을 10%로 대폭 인하하는 조치를 승인했다"고 썼다.

    그러면서 "이 조치는 즉시 발효된다"고 했다.

    반면, 중국에 대해서는 "미국이 중국에 부과하는 관세를 125%로 인상하며 즉시 발효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중국은 미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들을 착취하던 시대가 더는 지속 가능하거나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