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이사 "현재의 기준금리 유지해야"(상보)
  • 일시 : 2025-04-23 07:37:55
  • 연준 이사 "현재의 기준금리 유지해야"(상보)



    (서울=연합인포맥스) 권용욱 기자 = 아드리아나 쿠글러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는 "인플레이션의 상방 위험이 지속되고 경제 활동과 고용이 안정적인 한 현재의 정책 금리를 유지하는 것을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2일(현지시간) 미네소타대학교 연설에서 "연준의 정책은 경제 변화에 잘 대응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쿠글러 이사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무역, 이민, 재정 정책 및 규제 완화가 인플레이션과 노동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면밀히 지켜보고 있다"며 "예상보다 '훨씬 큰' 관세가 특히 시선을 끈다"고 진단했다.

    그는 "관세는 물가 상승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크다"며 "관세와 (그에 따른)불확실성의 경제적 영향이 예상보다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

    동시에 "장기 인플레이션의 기대치는 대체로 잘 고정되어 있고, 그대로 유지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쿠글러 이사는 "미국 경제가 1분기에 둔화했을 가능성이 있다"며 "가계와 기업이 다가오는 관세를 피하고자 일부 소비를 앞당겨 실시함으로써 일시적인 사전 수요가 발생했을 수 있다"고 관측했다.

    그는 "최근 금융시장의 변동성도 우려 사항"이라며 "금융 여건이 지속해서 긴축될 경우 향후 성장에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예상했다.





    ywkwo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