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철 "국내생산 촉진 세제 도입 적극 검토할 것"
  • 일시 : 2025-07-17 15:19:25
  • 구윤철 "국내생산 촉진 세제 도입 적극 검토할 것"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17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5.7.17 kjhpress@yna.co.kr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박준형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는 17일 국내생산 촉진 세제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구 후보자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이 '우리도 일본처럼 국내생산 촉진 세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답했다.

    구 후보자는 "지금 국내 제조업의 공동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런 부분을 통해 국내에서 생산이 이뤄지고 국내 소비가 이뤄지고 국내에 일자리가 생기는 선순환 구조가 될 수 있는지 연구·검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국내생산 촉진 세제는 이재명 대통령의 핵심 공약으로, 국내에서 최종 제조한 제품을 국내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경우 국내 생산량과 판매량에 비례해 법인세 공제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wchoi@yna.co.kr

    jhpark6@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