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철 "배당소득 분리과세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방안…문제점도 검토"
  • 일시 : 2025-07-17 16:30:03
  • 구윤철 "배당소득 분리과세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방안…문제점도 검토"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17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5.7.17 kjhpress@yna.co.kr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박준형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는 17일 배당소득 분리과세 도입과 관련해 "주식시장의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는 방안의 하나이기 때문에 임명되고 나면 이게 가져올 그런 부분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구 후보자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배당소득 분리과세 도입에 대한 의견을 묻는 조국신당 차규근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구 후보자는 국회에 제출한 서면질의 답변서에서도 "자본시장을 선진화하고 국민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의 배당 확대를 유도할 수 있는 세제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차 의원은 배당소득 분리과세를 '부자감세'로 규정하면서 이재명 정부의 손발을 묶는 자폭행위가 될 수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에 구 후보자는 "과거에 제기된 문제와 위원님이 지적하신 문제를 종합해서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고 했다.

    wchoi@yna.co.kr

    jhpark6@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