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한 두번으로 해결 불가…부동산 안정 대책 계속될 것"(종합)
  • 일시 : 2025-09-11 10:36:41
  • 李대통령 "한 두번으로 해결 불가…부동산 안정 대책 계속될 것"(종합)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회복을 위한 100일, 미래를 위한 성장'을 주제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9.11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박준형 황남경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부동산 시장 안정과 관련, "한 번 두 번으로 해결 가능성이 없다"며 "끊임없이 반복적으로 대책을 내놓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수요 측면, 공급 축면의 부동산 안정을 위한 대책이 계속될 수밖에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부동산에서 첨단산업 분야, 일상적인 경제활동 분야로 자금을 옮기는 금융 대전환이 우리의 과제"라며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집값 안정이 매우 중요하다"며 "갑자기 폭락, 폭등은 안된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부동산 가격 안정은 수요 관리를 잘 해야 한다"며 "공급을 무한대로 늘릴 순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실수요자 중심으로 바꾸고 투기적 요인으로 부동산 취득을 최소화시킬 필요가 있다"고도 했다.

    이 대통령은 "어쨌든 초과 수요, 투기 수요를 통제해야 한다"며 "공급도 실효적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급정책을 발표했는데 칭찬도 비난도 없는 걸로 봐서 잘한 것 같다"며 "구체적인 공급과 수요 정책은 다음 기회에 밝히겠다"고 부연했다.

    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