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연은 총재 "중립금리, 100~150bp는 더 낮다"
  • 일시 : 2025-09-23 22:32:45
  • 시카고 연은 총재 "중립금리, 100~150bp는 더 낮다"



    (뉴욕=연합인포맥스) 진정호 특파원 = 현재 미국 정책금리는 완만하게 긴축적이며 중립 수준은 지금보다 1.50%포인트는 낮을 것이라고 오스탄 굴스비 미국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말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굴스비는 23일(현지시간) 미국 CNBC와의 인터뷰에서 "지금은 완만하게 제약적인 상태라고 본다"며 "중립 수준은 지금보다 100~150bp는 낮다"고 주장했다.

    그는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더 나은 위치로 이동하는 것은 좋다고 본다"며 "결국 금리는 크게 낮아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굴스비는 "노동 공급은 이민 때문에 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우리가 일부 이 같은 충격을 받기에 앞서 우리는 인플레이션 하향 경로에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굴스비는 "앞으로는 월간 인플레이션 수치가 더 완만하게 나와야 한다"며 "인플레이션 목표치를 올리자는 주장은 위험하다"고 말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4년 반 동안 목표치를 웃돌았으니 공격적으로 (금리인하에) 나서는 데 신중해야 한다"며 "인플레이션을 반드시 2%로 되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jhj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