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의약관세에 印루피 약세…"중앙은행 NDF 개입한듯"
  • 일시 : 2025-09-26 13:21:26
  • 트럼프 의약관세에 印루피 약세…"중앙은행 NDF 개입한듯"



    (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인도중앙은행(RBI)이 자국 통화인 루피화 약세를 방어하기 위해 시장에 개입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26일 인도 현지 외환 트레이더들은 주요 외신을 통해 "인도중앙은행이 루피화 가치 방어를 위해 달러화를 매각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미국이 수입 의약품에 대한 가파른 관세 정책을 발표한 뒤 루피화가 약세 압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자 인도 당국이 개장 전 차액결제선물환(NDF) 시장에 개입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2025년 10월 1일부터 미국에 제약 공장을 건설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브랜드 또는 특허 의약품에 100% 관세가 부과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공사가 시작된 경우 해당 의약품에는 관세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달러-루피 환율은 사상 최고치인 88.7975루피에 근접한 수준에서 개장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개장 직전 당국의 개입으로 추정되는 물량이 나오면서 88.6850루피에 개장했다.

    undefined


    mjlee@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