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 연은 총재 "금리인하 매우 신중해야…고용 상당히 균형 잡혀"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로리 로건 미국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2일(현지시간) "이제부터 금리 인하에 대해 매우 신중해야 하고(very cautious), 정책을 적절하게 조정해서 금융 여건을 지나치게 완화했다가, 다시 되돌려야 하는 상황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로건 총재는 이날 텍사스대 오스틴 캠퍼스에서 열린 강연에서 "(통화)정책이 지나치게 제약적인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며 이렇게 말했다.
로건 총재는 현재의 정책금리를 두고 인플레이션에 하방 압력을 계속 가해야 한다는 점에서 적절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고용에 대한 위험을 인정했지만, 전반적으로 노동시장은 "상당히 균형 잡혀 보인다"고 진단했다.
그는 오히려 인플레이션에 대해 경계하는 모습이었다. 로건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2%를 웃돌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내 전망은 정책 경로의 정상화가 조금 더 느리게 진행되는 것"이라고 했다.
이는 인플레이션을 2%에 확실하게 도달하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며 "그래서 (정책 경로의 정상화까지)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이라고 제시했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