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셧다운은 민주당이 시작…거의 가미카제 같다"
  • 일시 : 2025-10-08 04:41:55
  • 트럼프 "셧다운은 민주당이 시작…거의 가미카제 같다"



    (뉴욕=연합인포맥스) 진정호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방 정부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의 책임은 전적으로 민주당에 있다며 "거의 가미카제 같은 공격"이라고 성토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트럼프는 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와 회담을 앞두고 단기 지출 법안(임시예산안) 표결을 하게 되는 민주당에 할 말 있느냐고 질문을 받자 "(셧다운은) 그들이 시작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는 "그들은 잃을 게 없다"며 "대통령 선거에서 압도적으로 졌고 지금 지도자도 없고 누가 지도자인지도 모르는 통제 불능 상태"라고 몰아붙였다.

    트럼프는 셧다운이 지속될 경우 일부 연방 정부 프로그램이 영구 폐지될 것이라고 거듭 확인하면서 "그들이 큰 실수를 저질렀다고 생각하는데 셧다운 때문에 우리는 수십억 달러의 낭비와 사기, 남용을 제거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트럼프는 연방 공무원의 영구 해고에 대해 "4∼5일 후면 말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셧다운이 계속되면 상당할 것이고 많은 일자리가 영원히 복원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담의 성격에 대해 트럼프는 "무역이 주요 안건'이라며 양국 사이의 관세 및 무역 관련 문제에 대해 "자연스러운 사업 분쟁"이라고 규정했다.

    트럼프는 "우리도 미국에서 자동차를 만들고 싶고 캐나다도 자동차 제조에서 잘하길 원한다"며 "해결 방안을 모색 중이고 잘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jhj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