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재무 "한국서 트럼프-시진핑 회담 예정대로 진행될 것"
  • 일시 : 2025-10-13 20:53:51
  • 美재무 "한국서 트럼프-시진핑 회담 예정대로 진행될 것"



    https://tv.naver.com/h/86230815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은 이달 말부터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만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베선트 장관은 13일(현지시간) 폭스 비즈니스와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을 상대로 한) 관세가 11월 1일 이전에 발효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면서 "대통령은 한국에서 시 주석과 회담할 예정이며, 그 회담이 여전히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주말 동안 미국과 중국 양측 간 실질적인 소통이 있었다며 "긴장을 상당히 완화했다"고 전했다.

    다만, 베선트 장관은 미국이 중국을 상대로 활용할 수 있는 지렛대가 있다면서 중국보다 더욱 공격적으로 대응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10일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조치에 맞서 11월부터 중국에 100%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같은 날 미국은 모든 핵심 소프트웨어에 대해 (대중) 수출 통제 조치를 시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