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스와프 상승…장기물 부채스와프 유입
  • 일시 : 2025-10-14 16:17:15
  • FX스와프 상승…장기물 부채스와프 유입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외환(FX) 스와프포인트가 상승세를 보였다.

    14일 외화자금시장에서 1년 만기 FX스와프포인트는 전일대비 0.20원 오른 -21.50원에 거래됐다.

    6개월물은 0.20원 오른 -11.80원, 3개월물은 보합인 -6.20원이었다.

    1개월물은 -2.15원으로 전거래일보다 0.05원 올랐다.

    초단기물인 오버나이트는 -0.07원, 탐넥(T/N·tomorrow and next)도 -0.07원을 기록했다.

    시장 참가자들은 미 국채 금리가 하락하고, 한미 금리차가 축소된 영향 등으로

    한 시중은행 스와프딜러는 "오전에는 미국 금리가 좀 높게 시작해서 밀리는 분위기였지만 오후 마감 가까이 됐을 때는 비드가 많이 들어오면서 종가 기준 상승 마감했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금리를 보면서 움직이고 있는데 요즘 미국 셧다운 여파로 경제지표가 없는 상황이라 재료가 제한적"이라며 "미중 갈등도 시장 변동성만 키우는 정도"라고 짚었다.

    또 다른 은행 스와프딜러는 "장이 얇았고, 전반적으로 스와프 베이시스가 타이트해지면서 1년물 FX스와프포인트가 상승했다"며 "미국 금리가 하락했고, 장기 쪽은 특히 부채스와프 물량도 유입됐다"고 말했다.

    syjung@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