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철 "부동산시장 안정 위해선 공급이 최선의 정책"
  • 일시 : 2025-10-30 17:17:18
  • 구윤철 "부동산시장 안정 위해선 공급이 최선의 정책"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0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2025년도 종합 국정감사에 출석해 10.15 부동산 정책과 관련한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5.10.30 hkmpooh@yna.co.kr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박준형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0일 "지금 부동산시장 안정화를 위해서는 공급이 최선의 정책"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구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의원의 관련 질의에 "공급을 확충하는 데 정책 우선순위를 두겠다"며 이같이 답했다.

    김 의원은 "가계부채의 대부분이 주택담보대출로 형성돼 있어 이 문제를 적절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국민 경제에 문제가 있어서 당국이 살펴보면서 주담대 관련 정책을 해왔던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주담대가 많았던 이유 중 하나는 종합부동산세였다"며 "전체적으로 감세가 4조~5조원 정도 됐다"고 덧붙였다.

    구 부총리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부자 반감 프레임에 기반하고 있어 실패할 것'이란 국민의힘 최은석 의원 지적에는 "부동산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그런 문제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