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 연준 이사 "10월 금리 인하 적절…고용위험이 인플레보다 커"
  • 일시 : 2025-11-04 04:10:39
  • 쿡 연준 이사 "10월 금리 인하 적절…고용위험이 인플레보다 커"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리사 쿡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이사는 3일(현지시간) "나는 지난주 정책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하기로 한 위원회(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결정을 지지했다"고 밝혔다.

    쿡 이사는 이날 워싱턴 D.C. 브루킹스 연구소 행사에서 이렇게 말하며 "나는 고용에 대한 하방 위험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상방 위험보다 더 크다고 했기 때문에, 그 결정이 적절하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연방기금금리(FFR) 인하는 정상화를 향한 또 하나의 점진적 단계로 보고 있다"면서 "현재의 정책금리는 다소 제약적(restrictive)이라고 생각하며, 이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2% 목표를 약간 웃돌고 있다는 점에서 적절하다"고 진단다.

    쿡 이사는 "앞으로 정책은 미리 정해진 경로 위에 있지 않다"면서 "우리는 양대 책무 양쪽 모두에 대한 위험이 높아진 시점에 서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리를 너무 높게 유지하면 노동시장이 급격히 악화할 가능성이 커지고, 금리를 너무 많이 낮추면 기대 인플레이션이 고정되지 않을 가능성이 커진다"고 했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