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 "BOE, 12월엔 25bp 금리 인하할 것"
(뉴욕=연합인포맥스) 진정호 특파원 = 영국 중앙은행인 잉글랜드은행(BOE)이 10월에 기준금리를 동결한 만큼 12월에는 기준금리를 25bp 인하할 것이라고 골드만삭스가 전망했다.
골드만은 6일(현지시간) 투자노트에서 "오늘의 금리 결정을 계기로 BOE는 12월에 기준금리를 25bp 내릴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골드만은 당초 이날 BOE가 25bp 금리인하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었다.
BOE는 이날 통화정책회의에서 5 대 4로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반대 의견을 낸 4명은 25bp 금리인하를 주장했다.
골드만은 인플레이션이 계속 둔화한다는 조건 하에 BOE는 완화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본다며 최종 금리가 2026년 7월이면 3% 수준까진 내려갈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영국의 기준금리는 4%다.
앤드루 베일리 BOE 총재는 이날 회의에서 캐스팅 보트를 행사에 금리동결로 이끌었다.
베일리는 "인플레이션이 계속 완화한다는 전제하에 금리가 점진적으로 하향 조정되는 경로를 따를 가능성이 크다"며 "다만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는 명확한 증거를 확인하기 전까지는 금리인하를 단행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베일리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목표치인 2%보다 "상당히 높은 수준에 있다"며 식료품·에너지발 인플레이션의 2차 효과 등 '지속성 리스크'에 대해 여전히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jhj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