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상무 "한국산 자동차 11월 1일부터 15% 관세 소급 인하"
  • 일시 : 2025-12-02 06:34:19
  • 美상무 "한국산 자동차 11월 1일부터 15% 관세 소급 인하"



    https://tv.naver.com/h/89519989



    상무부 엑스(X·옛 트위터) 계정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은 1일(현지시간) 한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를 지난달 1일부터 소급해 15%로 인하한다는 점을 재확인했다.

    러트닉 장관은 이날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한국은 국회에서 그들의 전략적-투자 입법을 공식적으로 시행하는 절차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핵심 단계는 미국 산업과 노동자들이 미국 대통령의 한국과 무역협정에 대한 모든 혜택을 보게 된다는 것을 보장한다"고 했다.

    러트닉 장관은 이에 대한 대응으로 특정 관세를 인하한다면서 "여기에는 11월 1일부터 발효되는 자동차 관세를 15%로 낮추는 것이 포함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항공기 부품에 대한 관세를 없애고, 한국에 적용된 중첩된 상호관세를 해제해(un-stack) 일본, 유럽연합(EU)과 동일한 수준으로 조정할 것"이라고 했다.

    러트닉 장관은 "미국에 대한 한국 투자 약속은 우리의 경제 파트너십과 국내 일자리 및 산업을 강화한다"면서 "우리는 또 양국 간의 깊은 신뢰에 감사하고 있다"고 적었다.

    앞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 26일 한미 관세 협상 후속 조치를 지원하기 위한 대미 투자특별법은 국회에서 발의했다.

    법안에는 ▲대미 투자를 위한 한미전략투자기금의 설치 ▲한미전략투자공사의 한시적 설립 ▲전략적 투자의 추진체계 및 절차 등이 담겼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주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외부기관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인용한 것입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